본문 바로가기

pc팁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 및 동영상 만들기 방법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 및 동영상 만들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영상편집기인 윈도우 무비메이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에 기본내장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으로 한글을 지원하며 다양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윈도우xp까지는 기본내장되어있지만 윈도우7부터는 내장되어 있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홈페이지에서 따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윈도우 무비메이커의 설치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지원사이트에서 설치가능합니다.

 

윈도우 지원사이트 접속후 상단 검색반에 무비메이커라 입력한후 검색결과에 무비 메이커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2.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면 상단에 지금받기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별로로 추가설치할필요는 없으며 자동으로 무비메이커가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합니다.

 

현재 무비메이커 2012가 최신버전입니다.

 

 


 

 

 

 

 3.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완료후 실행하면 한글로된 편집창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무비메이커는 이름답게 기본적인 기능만으로 영상을 편집 제작할수 있습니다. 다만 전문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한점이 있습니다. 필수기능만 있기때문에 고급편집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비메이커 사용방법은 상단에 비디오,사진,음악을 개인설정에 맞게 추가한다음 애니메이션,시각효과메뉴를 이용하여 편집한뒤 원하는 영상을 출력하는과정을 거칩니다.

 

 


 

 

 

 4. 사진을 이용하여 영상을 제작하는과정해보겠습니다. 어려운게 없어 과정도 매우간단합니다.

 

상단메뉴에서 사진,음악을 추가해준다음 우측에 사진,음악이 나열됩니다. 상단좌측메뉴를 이용하여 음악,사진을 복사할수도 있으며 음악의 경우 상단편집메뉴를 이용하여 재생시간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5. 영상크기도 비율조절가능하며 시각효과 및 음악의 배경음,내레이션 강조도 편집할수 있습니다.

 

 


 

 

 

6. 편집이 마무리되면 홈메뉴에서 동영상저장아이콘의 삼각형을 눌러줍니다.

 

그럼 하단에 출력영상을 자동설정에 맞게 인코딩해주는데 개인설정에 맞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럼 원하는 설정을 눌러주면 인코딩이 시작되고 동영상이 만들어집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지원사이트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live/movie-maker#t1=overview


이상으로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 및 동영상 만들기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윈도우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다음클리너 다운 및 사용방법
  2. 오피스 엑셀 xlsx 뷰어 2010 다운 및 열기방법(excel)
  3. 윈도우 자동 예약 종료 프로그램 killswitch 사용방법
  4. 윈도우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Smart Defrag3 다운 및 사용방법
  5. AMR파일 MP3변환 프로그램 amr to mp3 converter 다운 및 사용방법
  6. 인터넷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계산 및 조회 확인방법
  7. 보건소 보건증 인터넷 발급 사이트 공공보건포털 이용방법(G-health)
  8. CPU 팬속도 소음 조절 하기 및 PWM 조절방법
  9. 집에서 인터넷으로 국문,영문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및 인쇄방법
  10. 엑셀 특정값 검색 반환 vlookup 함수 기본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