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인터넷으로 신병 부대 자대 배치조회하는 방법 및 홈페이지


인터넷으로 신병 부대 자대 배치조회하는 방법 및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입대 신병들의 자대배치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역으로 입대한 신병들은 훈련소기간을 거친다음 보직에 따라 추가교육을 받거나 자대로 바로 배치되게 됩니다.

 

과거와 다르게 자대배치상황을 바로 인터넷에서 확인할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있습니다.

 

그럼 신병 자대배치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신병자대 배치조회는 각군별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며 안내전화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훈련소의 경우 사단마다 카페를 운영하여 훈련병들의 사진을 볼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사이트는 sdtalk라는 사이트로 신병들의 자대배치현황 및 병무정보, 신병사진찾기등이 잘정리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신병 자대배치현황페이지를 살펴보면 각 군별로 홈페이지,전화번호가 나와있습니다.

 

원하는군을 클릭하면 신병부대 배치조회를 위한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2. 육군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조회를 통한 신병의 부대 배치현황을 바로확인할수 있습니다.

 

훈련소에서 자대배치추첨을  참관하여 추첨을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3. 공군역시 이름,주민등록번호로 자대혀황을 확인할수 있으며 다른군도 마찬가지로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각군별로 훈련소기간과 특기병훈련,자대배치기간이 다를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4. 다시 솔저톡홈페이지로 돌아오면 신병들의 사진을 찾을수 있는 훈련소 사이트가 정리되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훈련소 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사단훈련소는 신병교육대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5. 신병사진현황은 각 훈련소의 카페가입후 이용가능하며 기수별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솔저톡홈페이지 : http://www.sdtalk.co.kr/recruit/recruitTroops.aspx

신병사진보기 : http://www.army.mil.kr/webapp/user/indexMain.do?siteId=army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신병 부대 자대 배치조회하는 방법 및 홈페이지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인터넷으로 한글,영문주소 도로명 변환 방법 우체국사이트 이용하기
  2. 대학교,대학원 졸업증명서,공문서 인터넷발급 방법 민원24 이용하기
  3. 인터넷으로 skt,kt,lg 통신사 스마트폰 휴대폰 가입 개통조회 방법
  4. 전산회계 2급 한달만에 합격수기 및 공부방법
  5. 인터넷으로 소득공제 및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이용방법
  6. 윈도우 빠른 프로그램 파일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 사용방법
  7. docx 오피스 워드뷰어 최신버전 사용방법
  8. ssd상태측정 확인프로그램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사용방법
  9. 오피스 엑셀 더하기,누적,합계 sum 함수 이용방법
  10. 한글문서 hwp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하는 방법(haan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