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인터넷으로 소득공제 및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이용방법


인터넷으로 소득공제 및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정산을 자동으로 계산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연말정산은 수입이 있으면 누구나 해야하는 정산으로 세금을 추가로 납부하거나 환급받을수 있으므로 정확하게 계산할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소개할 연말정산계산기는 대략적으로 계산하여 자신이 납부해야할 세금과 환급금액여부를 알수 있는데 사용됩니다.

 

그럼 연말정산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연말정산 자동계산기는 국세청홈페이지에서 가입없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먼저 국세청 홈페이지 접속후 좌측에 자주찾는 메뉴에서 연말정산 자동계산을 클릭합니다.

 

 


 

 

 

2. 연말정산 계산페이지가 나오면 위와같이 입력사항들이 나오는데 정확한 금액을 적어야 연말정산금액을 정확하게 알수 있지만 대략적인 금액을 적어도 무방합니다.

 

 

먼저 총급여액과 종전근무지의 결정세액 현근무지의 기납부세액을 적어줍니다. 납부세액의 경우 우측에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설명을 참조해주세요. 정확히 모를경우 대략적인 금액을 적어주세요.

 

 


 

 

 

 

 3. 하단으로 내려가 공제를 위핸 항목들으 선택합니다.

 

선택항목이므로 해당사항이 없을경우에는 넘어가셔도 되며 해당사항에 있을경우에는 꼭 선택해줘야  공제금액이 커지므로 세금납부액이 적어집니다.

 

 


 

 

 

4. 추가로 공제사항이 있을경우에는 밑에 추가공제부분을 체크하여 입력해줍니다.

 

추가공제의 경우 보험료,주택,카드,교육비등이 공제되며 추가공제 역시 입력여부에 따라 연말정산금액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계산하기를 눌러주면 연말정산결과가 표로 정리되어 나오게 됩니다. 위의 사진은 결과중 일부만 캡쳐하였습니다.

 

연말정산은 공제금액이 많아질수록 추가로 납부하는 세금이 적거나 환급받을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공제사항에 대해서 알아두어야 합니다.

 

국세청홈페이지 http://www.nts.go.kr/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소득공제 및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이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증권사 선물,옵션 장내파생상품 거래 수수료 비교 조회 방법
  2. 인터넷으로 국세청 세무급여 소득확인증명서 발급방법
  3. 집에서 국세청 지방세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4. 인터넷으로 국세청 전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열람 하는방법
  5. 인터넷으로 국세청 급여 소득세 자동 계산 방법
  6. 컴퓨터 드라이버 찾아주는 자동 설치 프로그램 - 3dp chip 최신버전
  7. 라디오 컬투쇼 실시간 듣기-손자와의 공놀이 할아버지 사연
  8. mp3,wav등 음악 합기치,자르기 편집 프로그램 골드웨이브 다운 및 사용방법 (GOLDWAVE)
  9. 인터넷으로 직업적성검사 하는 사이트 워크넷 이용방법
  10. 컴퓨터 인터넷으로 실시간 온에어 티비,라디오 보기 (KBS,MBC,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