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오피스

ms워드 자동저장 시간 간격설정하는 방법


ms워드 자동저장 시간 간격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워드문서의 자동저장 백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피스 시리즈중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모두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이런 기능이 빌활성화되어 있으면 옵션에서 다시 재활성화 할수 있습니다.

 

그럼 워드 자동저장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워드문서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일정시간 경과후 저장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워드를 실행한후 상단파일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옵션창이 나오면 좌측 저장메뉴를 클릭후  우측에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시간을 체크한후 시간을 정해주시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설정할경우 저장없이 갑자기 종료되어도 워드 재실행시 백업된 문서가 복구됩니다.

 

단, 사용자가 종료했을경우에는 복구메뉴가 나오지 않습니다.

 


 

 

 

 

 3. 추가로 고급메뉴에서는 임시백업파일이 아닌 영구적으로 존재하게 할수 있습니다.

 

저장메뉴에 "백업파일 항상 만들기"를 체크해주세요.



이상으로 ms워드 자동저장 시간 간격설정하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엑셀 현재 날짜 시간 계산 now 함수 사용방법
  2. 엑셀 최근문서 보기 및 삭제하는 방법
  3. 엑셀 숫자 천단위 만단위 통화 표시 변경하는방법
  4. 엑셀 손상된 파일 복구 및 열수없습니다 문제 해결방법
  5. 엑셀 한글 영어 자동 변환 입력모드 설정하는 방법
  6. 엑셀 나누기 몫 나머지 구하는 함수 이용방법
  7. LG G2 vs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및 장단점
  8. 캐드파일 dwg뷰어 프로그램 dwgsee 체험판 설치 및 사용방법
  9. 캐드 dwf 파일 뷰어 2013 설치 및 이용방법
  10.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프로그램 hdd scan 2.0 실행 및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