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파일명 일괄 변경 바꾸기 darknamer 설치 사용법


파일명 일괄 변경 바꾸기 darknamer 설치 사용법

 

다크네이머는 파일명을 한번에 바꾸고 원하는 이름으로 새롭게 변경할수 있는 이름 변경 프로그램입니다.

 

이른뿐만 아니라 확장자도 새롭게 변경이 가능하며 별도의 문자를 집어넣어 새로운 규칙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DARKNAMER 프로그램은 누구나 사용할수 있으며, 한글로되어있어 사용도 매우 쉽습니다.

 






1. 파일명을 변경해주는 darknamer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가능하며 제작자의 블로그에서 이용가능합니다.


아래준비된 링크를 이용하여 해당블로그로 이동하면 우측상단에 첨부파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받을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은 사용하기전에 압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압축을 해제 해야합니다.


압축 해제후에는 darknamer.exe파일을 실행해주시면 설치없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3. 다크네이머 프로그램을 실행한후의 모습입니다.


파일메뉴를 이용하거나 마우스 드래그를 하여 변경할 파일을 불러옵니다.






4.파일을 불러오면 각종 메뉴들이 활성화된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름지우기를 선택하면 확장자를 제외한 모든이름이 삭제되고 특정문자에 따라 지울려면 묶인곳 지우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5. 이름을 지운뒤에는 앞이름붙이기 또는 뒷이름 붙이기를 이용하여 이름을 새로 적어줍니다.






6. 파일이 여러개인경우에는 아래에 번호붙이기를 이용하여 파일명을 구분할수 있게 설정합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좌측에 변경적용을 클릭하고 초기화할려면 우측에 변경취소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darknamer 이용하기 : https://blog.naver.com/darkwalk77/70027450806

이상으로 파일명 일괄 변경 바꾸기 darknamer 설치 사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컬투쇼 베스트 사연 지하철 판매왕 웃긴라디오 다시듣기
  2. 에어비디오 서버 최신버전 실행 및 사용방법
  3. 윈도우7 업데이트 설정 및 안하기/끄기 방법
  4. 등록기준지 정의 및 조회 확인하는 방법
  5. 영상에서 음성추출프로그램 이용방법 및 설명
  6. 인터넷으로 skt,kt,lg 통신사 스마트폰 휴대폰 가입 개통조회 방법
  7. 무료 데이터 파일 복구 프로그램 undelete 360 한글판 실행 및 사용방법 (메모리,하드)
  8. 모니터 주파수 변경 및 범위초과문제 해결방법
  9. 닷넷 프레임워크 4.5 최신버전 실행 및 설치방법 NET Framework
  10. 갤럭시노트2 화이트 개봉기 사진 및 간단 사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