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인터넷으로 운전면허 갱신기간 조회 및 장소 준비물 알아보기


인터넷으로 운전면허 갱신기간 조회 및 장소 준비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증의 갱신기간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저면허증은 한번따면 평생가는것이 아니라 주시적으로 갱신을 해줘야 하며 갱신시 적성검사를 봐야합니다.

 

운전면허의 사용기간은 운전면허증에 적혀있으며 갱신전 우편물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해서도 운전면허증 갱신기간을 확인할수 있으며 접수도 할수 있습니다.

 



 

 

 

 1.운전면허 갱신기간조회 및 적성검사를 위한 사진등록은 도로교통공단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가능합니다.

 

또한 운전면허와 관련된 면허증 분실,재발급서비스도 이용가능합니다.

 

면허증 갠신을 위해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후 화면 중앙에 빠른면허서비스의 운전면허갱신신청을 눌러줍니다.

 

 


 

 

 

 

 2. 면허증 갱신 신청전 간단한 주의사항을 살펴보고 하단에 동의를 클릭합니다.

 

면허갱신의 경우 기존 면허증을 반납해야 하고 분실시에는 분실신청을 이용해야 합니다.

 

 


 

 

 

 3. 이용약관 동의후 자신의 면허정보를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맞을경우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4. 면허갱신시 사용할 사진을 등록할수 있으며 허용되는 사진규격에 맞게 등록해야 합니다.

 

스캐너가 없을경우에는 방문접수후 등록해야 하며, 사진을 등록한후에도 사진한장을 갖고 방문해야 합니다.

 

 


 

 

 

 

5. 사진등록후 운전면허증을 수령할 장소와 시간을 선택후 결제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운전면허 갱신에 필요한 준비물은 1종의 경우 기존운전면허증,칼라사진2장,수수료17,500원(신체검사료0.5,판정료0.5,면허증발급비용0.75)이며 2종은 면허증,칼라사진1매,수수료7500원이 필요합니다.

 

1종은 신체검사료,적성검사가 필요하며 2종은 갱신신청만 바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갱신 홈페이지 http://dl.koroad.or.kr/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운전면허 갱신기간 조회 및 장소 준비물 알아보기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라디오 컬투쇼 실시간 듣기-손자와의 공놀이 할아버지 사연
  2. 페이스북 탈퇴 계정 비활성화 하는 쉬운 방법
  3. 포토샵 설정 리셋 및 초기화 하는 방법
  4. 인터넷 실시간 무료 TV 보기 회원가입 없이 고화질 HD TV 보기/KBS,MBC,SBS
  5. 윈도우 iso 실행 프로그램 알콜120% 사용방법 (Alcohol 120)
  6. 윈도우 엑셀,파워포인트 2007,2010 창 2개 별도로 띄우기,열기 방법
  7. 인터넷으로 기업은행 타행,타기관 공인 인증서 등록 방법
  8. 인터넷으로 부동산,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할수있는 kb국민은행 이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