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전산회계 2급 한달만에 합격수기 및 공부방법


전산회계 2급 한달만에 합격수기 및 공부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산회계2급의 합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전산회계2급은 한국세무사회자격증중에서 가장쉬운단계의 자격증으로 필기와 실기를 당일 동시에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계원리내용중 가장 기초적인 분개위주로 문제를 출제하며 실기도 금방익숙해지만큼 쉬운프로그램입니다.

 

그럼 전산회계2급 합경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1.전산회계2급은  회계원리만으로 시험을 출제하고 있으며 고등학교수준의 회계원리 문제로 분개만 잘하면 합격할수있을만큼 기본에 충실합니다.

 

90점이상의 합격을 위해서는 분개문제를 풀때 답을 안보고 바로 해결할수 있어야 하며 이정도 수준이 안되면 합격이 어려움을 겪으실수 있습니다.

 

이론(30%) 실기(70%)이지만 객관식과 컴퓨터실기로 나뉘어져 있을뿐 분개를 사용하며 푸는것은 동일합니다.

 

즉, 분개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면 이론,실기를 동시에 해결하지못하게 됩니다.(참고로 이론실기 동시에 시행)

 

요약집으로 된 전산회계교재는 내용이 충실하지못하므로 설명이 잘되어 있는 교재 + 기출문제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시중에 IFRS 회계원리책들은 CPA를 위한 책들이므로 어려울수 있으며 시험범위를 넘어서는 수준이라 단순히 자격증을 위해서는 시간낭비이므로 보지않길 권장합니다.(단, 이책을 이해하는 수준이면 전산회계시험은 껌이겠죠??)

 

다시말해, 전산회계2급수준에서는 회계원리수준의 분개정도만 정확하게 할줄 알며 회계용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으면 합격은 문제없습니다. 실기프로그램은 하루정도 기출문제나 모의고사로 만져보면 될정도로 사용이 쉽습니다.(사실상 이것도 분개를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문제들...)

 

 


 

 

 

 

 2. 합격점수는 70점이상만 넘어가면 되지만 배점에 신경쓰셔서 시험을 보셔야 하며 실기의 경우 USB에 따로 저장하므로 저장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전산회계2급이 어렵다고 느껴지시면 회계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않으신것이므로 기본개념을 암기보다는 정확하게 이해하면서 공부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전산회계 2급 한달만에 합격수기 및 공부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상호명으로 법인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는 사이트(dart)
  2.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및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이용방법
  3. 인터넷으로 벼룩시장신문그대로보기 이용방법 - 중고거래사이트
  4.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존 검색 및 찾는방법(WiFi)
  5. 우체국 국제우편 ems 요금 가격 조회 방법
  6. 윈도우7 탐색기 다중 여러파일 네모 체크박스 옵션설정방법
  7. 에버노트 pc버전 사용법 및 다운로드/메모 노트 프로그램(evernote)
  8. 한컴타자연습2013 다운 및 사용방법 (한글자판연습프로그램)
  9. 윈도우7 시스템 복원 복구 하는법 및 지점만들기
  10. MP3 음악,음원,노래 구간 편집 및 자르기 mp3DirectCut 한글판 다운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