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윈도우

윈도우7 ssd 트림 설정 확인 및 수동으로 실행하는방법


윈도우7 ssd 트림 설정 확인 및 수동으로 실행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에서 ssd trim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sd트림은 ssd의 찌거기를 제거해주는 기능으로 트림기능을 활성화 해야 진정한 ssd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트림기능을 사용하지않으면 ssd용량이 줄어들거나 느려지므로 필수적으로 활성해야합니다.

 

그럼 윈도우에서 ssd trim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ssd의 트림(trim)을 사용여부를 확인하거나 켜기위해서는 cmd명령입력창을 켜야합니다.

 

윈도우7 : 시작버튼을 누른다음 하단에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부분에 cmd를 입력후 상단에 cmd아이콘이 나오면 클릭해줍니다.

윈도우8 : 윈도우키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불러들인다음 cmd를 입력해줍니다.

 

 


 

 

 

 

 

 2. 위와같이 cmd 명령어창이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 보면 관리자라고 나와 있는데 만약 아래에서 명령어 입력권한이 없다고 나올경우 관리자모드로 cmd창을 실행해주세요.

 

 

 


 

 

 

 

 3.이제 명령어입력창에 fsutil behavior set DisableDeleteNotify 0 라고 적어준뒤 엔터를 눌러 실행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DisableDeleteNotify = 0라고 반환해주는데 이렇게 나오면 ssd의 트림기능이 작동하고 있다는것을 표시해주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 ssd 트림 설정 확인 및 수동으로 실행하는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윈도우7 스티커메모 - 바탕화면 포스트잇
  2. 윈도우7,xp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및 부팅 빠르게하기
  3. 윈도우7 usb 메모리 부팅디스크 만들기/MS공식프로그램(iso 이용)
  4. 컴퓨터 윈도우7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 및 계정유형 바꾸기
  5. 윈도우7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및 숨기기,바꾸기 변경 방법 (폴더옵션)
  6. 윈도우7,xp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및 부팅 빠르게하기
  7. 포토샵 psd 파일 jpg 이미지로 사진 변환하는 사이트 이용방법
  8. 컴퓨터 윈도우7 숨김파일,폴더 해제 및 보는법(표시)
  9. 컴퓨터 PC에서 등기소포,우편번호 자동 조회 검색기 프로그램 사용방법(zip finder)
  10. 위유 프로컨트롤러 화이트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