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윈도우

윈도우 7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및 xp/7 usb 설치 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7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및 xp/7 usb 설치 디스크 만들기

usb의 대용량화 되면서 cd,dvd의 사용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usb는 cd,dvd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용량도 크며 휴대성이편리하며 무한정으로 사용할수 있고 데이터보존도 좋습니다.

특히 이런 usb의 장점을 이용해 윈도우7,xp를 usb 메모리를 이용해 빠르게 부팅 및 설치할수 있습니다. cd,dvd가 없는 넷북,노트북은 usb설치가 필수일것 입니다. usb 설치디스크를 만들어두면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으므로 윈도우 7 설치하신분들도 하나쯤 준비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설치는 매우간단하니 쉽게 따라하실수 있습니다.단 넉넉하게 usb용량이 4~8기가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WinToFlash를 이용하여 윈도우 7/xp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usb 설치

1. http://wintoflash.com/download/en/ 접속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all versions밑의 최신버전)
    usb 부팅 및 설치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한글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usb 부팅

2. 압축을 풀어 WinToFlash.exe를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몇가지 설정창이 나오지만 다음버튼만 눌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7 usb 부팅


3. 특별히 선택할것은 없고 첫화면에 나오는 마법사를 실행 해줍니다.



윈도우7 usb 설치


4. 윈도우 설치폴더와 usb드라이브를 선택한뒤 다음을 눌러주면 부딩디스크 제작이 완료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자동으로 잡혀 있었지만 실행하기전에 확인을 해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