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CrystalDiskInfo)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CrystalDiskInfo)

안녕하세요.

하드 디스크 검사를 쉽게 하루 있는 프로그램 있어 소개 하고자 합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CrystalDiskInfo) 라는 유틸로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실행만 하면 바로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최근에 토렌트나 하드디스크를 사용 게임,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셨다면 한번은 검사를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PC에 대해서 잘모르더라도 색깔과 한글로 경고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사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하드디스크 검사 하기




1. 먼저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받습니다.

공식사이트 중앙에 다운로드 칸이 있습니다.




2. 설치과정은 매우간단하므로 NEXT만 계속 누르다가 중간에 광고프로그램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3. 광고프로그램으로 보안 프로그램으로 보이며 필수프로그램은 아니므로 동의안함을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된후의 모습입니다.
상단에 Launch CrystalDiskinfo를 선택한 마치면 바로 실행가능합니다.



 


5. 크리스탈 인포의 메인 모습입니다.

만약 위와같이 파랑색이 나오면 하드디스크는 정상 상태입니다. 노란색이나 빨간색이 한개라도 있으면 하드디스크의 상태가 좋지 않으므로 a/s 또는 교체를 권장합니다.
하드디스크는 잘돌아가다 갑자기 망가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귀중한 데이터를 위해서라도 교체를 하는게 좋습니다.

크리스탈 인포 다운 및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http://crystalmark.info/?lang=en

이상 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내컴퓨터 윈도우 내부 외부 ip 주소 보는 방법
  2.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방법
  3. 디아블로3 확장팩 한글 영상모음 및 정보(시네마틱,게임플레이)-영혼을거두는자
  4. 데몬 툴즈 프로그램 사용법 및 설치하기(iso실행)
  5. 윈도우 xp 컴퓨터 글자 폰트 바꾸기 및 변경하는 쉬운방법
  6. 윈도우 7,8,xp 파일 확장자 보는방법 및 숨기기
  7. 윈도우7 최근문서 항목 삭제하는 방법
  8. 컬투쇼 베스트 사연 듣기 - 이대리의 대범한 유년시절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