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mp3 음악파일 소리 키우기 및 음량조절-mp3gain


mp3 음악파일 소리 키우기 및 음량조절-mp3gain

mp3를 이용해 음악을 듣다보면 소리조절이 일정하지 않아 불편할때가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때문에 매번 음량조절을 하거나 참고 들어야 하는데요. 이런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mp3gain이라는 유틸리티는 클릭 몇번으로 mp3음량을 아주빠르고 쉽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아주 쉽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mp3 위키

MP3(엠피쓰리 또는 엠피스리, MPEG Audio Layer-3, 문화어: 엠피삼[4])는 MPEG-1의 오디오 규격으로 개발된 손실압축 포맷이다. MP1, MP2를 개량하여 만들어져 가장 대중적인 음악 파일 포맷으로 여겨진다. 컴퓨터 디스크 등의 PCM 음성을 일반적으로 들을 만한 음질로 압축하여 크기를 1/10까지 줄일 수 있다. 
1987년 AT&T 벨 연구소, 톰슨사와 함께 독일의 프라운호퍼 집적회로 연구소에서 개발되었다.
MPEG-2에도 Audio Layer-3이 있어 MP3라고 부르지만, MPEG-2 AudioBC (Backward Compatible)이 정식 명칭이다. MPEG-2 MP3는 압축 방식은 동일하지만, 비트율이 낮은 매체를 위한 낮은 고정 비트율, 다채널 대응이 포함되어 있다. 이 형식은 유럽형 DVD에 채용되어 있다.또한 ISO 표준 규격이 아닌 MPEG2.5 Audio Layer 3 이라는 것도 있다



mp3 음악파일 소리 키우기 및 음량조절-


1. mp3gain은 사이트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음량조절 프로그램 유틸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mp3gain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최신버전을 다운받습니다.




mp3 음악파일 소리 키우기


2.mp3gain은 영문홈페이지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단메뉴에서 Downloads를 누른뒤 하단에 나오는 최신버전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가장 위에 있는 mp3gain-win-1_2_5.exe 는 설치버전이며 그아래에 있는 zip파일은 무설치 버전입니다.

저는 2번째에 있는 무설치 버전을 다운 받앗습니다.





mp3 음량조절


3. 압축파일을 풀면 7개의 파일이 포이는데 mp3gainGUI.exe를 실행합니다.

참고로 mp3gain.exe를 누르면 실행이 안될것입니다.




mp3gain


4. 이제 mp3의 음량을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먼저 변환할 mp3파일이나 m3u파일을 추가해줍니다. add Files(s)를 눌러주거나 변환하고자하는  mp3파일을 프로그램으로 드래그 합니다.

추가가 성공하면 아래에 목록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경로만 표시 되는데 상단메뉴에서  Track Analysis를  눌러주면 현재 음량수치 및 자세한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mp3gain



5. 마지막으로 중간에 있는 숫자입력칸에 적당한 수치를 입력한후 상단에 있는 Track Gain을 누르면 변환이 완료됩니다.

음량을 높이고자 하면 숫자를 더크게 적고 낮추고자 하면 낮게 적습니다. 10이내로 수치를 변환하는게 음질에도 영향을 주지않고 적당하게 변환가능합니다.


mp3gain 다운 및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mp3gain.sourceforge.net/download.php

이상으로 mp3 음악파일 소리 키우기 및 음량조절-mp3gain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컬투쇼 베스트 사연 모음 다시듣기 세번째 - BEST 150
  2. 알약 프로그램 사용법 및 실행이 안되요 해결방법(추천 백신)
  3. 네이버 아이디 해외 아이피(ip) 차단 및 로그인 기록 보기(해킹방지)
  4. 컬투쇼 레전드 사연 best 150 첫번째
  5. 인터넷으로 s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모바일가능)/sbs espn 보기
  6. 토렌트 영상 및 영화 릴 정보/총 정리(ts.tc.dvd.xvid)
  7. 추천 회원가입없는 비회원 토렌트 사이트 모음(업데이트)
  8. 인터넷 실시간 무료 TV 보기 회원가입 없이 고화질 HD TV 보기/KBS,MBC,SBS